본문 바로가기

3. 라이프/아이템

가성비하면 떠오르는 노트북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 TFX245S을 강력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원스타입니다! 오늘은 오전부터 '꿈'이라는 키워드에 대해서 책도 읽고 영상도 보면서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한 것 같습니다. 공부를 마치고 제 앞에 놓여져 있는 노트북을 보고 있자니, 어디인지 모르게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언제 어디서나 여러분들과 소통을 하고 또 좋은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들께서도 '노트북'을 가지고 작업을 하시나요?

 

저는 노트북을 구매한 게 2년 전인 것 같아요. 매번 집에서 컴퓨터로만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작업을 하곤 했는데 노트북이 생기니 언제 어디서든 이렇게 작업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요즘 시기가 시기인 만큼 이제는 컴퓨터도 컴퓨터이지만, 태블릿이나 노트북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작업을하거나 혹은 수업을 들을 일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삼성, 엘지 같은 대기업 제품들을 둘러보면 큰 마음 먹고 사러 갔다가도 막상 가서 보고 느껴보면 좋은 기능이 아닌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혀를 내두르는 가격으로 제 가슴을 '쿵' 내려앉게 만들곤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가성비가 정말 좋고 성능까지도 대기업 노트북들에 전혀 떨어지지 않는 제품을 소개시켜드려볼까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브랜드는 '한성'입니다. 여러분들은 컴퓨터하면 여러분들은 어디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시나요?? 저는 메이커 브랜드를 제외하면 주변에 한성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런지는 몰라도 한성이라는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곤 합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도 한성에서 만든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 TFX245S)라는 제품입니다. 한성 제품에서도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전 이 노트북이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옵션을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한성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 화면크기 : 35.56cm 인치는 약 14인치 CPU i5-10210U, CPU 세대는 10세대 SSD 저장장치는 500GB NVMe, 시스템 메모리 8GB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출시한 갤리시 북 플렉스2 제품만 보더라도 CPU가 i7이라는 점과 15.6인치, 메모리 16GB에 SSD 저장장치가 1TB~512GB까지 다양하게 있지만, 가격대가 성능에 따라서 2,270,000원~ 2,730,000원까지 하기 때문에 업무적으로 이용하거나 포토샵이나 프리미어를 이용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신다면 상당히 높은 금액을 투자해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성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은 최근 출시한 삼성 노트북보다 성능이 다소 부족할 수는 있더라도 우리가 흔히 하는 작업들을 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휴대성에 있어서도 1Kg정도에 14인치이기 때문에 정말 가벼운 느낌으로 들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이 현재 749,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적어도 이정도 성능에 타 제품들도 보통은 90~100만원 선에서 판매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한성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은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 중고로도 구매해보았지만, 사용자가 정말 깨끗하게 쓴 제품이 아니라면 상당히 문제가 있는 제품들도 많이 보았고 써보았기 때문에 저는 노트북을 마음 먹고 새 제품으로 사시는 걸 권유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간혹 노트북에 HDMI를 꽂는 단자가 없는 노트북도 있지만, 한성노트북에는 존재한다는 점 그리고 쿨링시스템이 들어가 있는데 간혹 프로그램들로 하여금 열을 받아서 확 뜨거워지기도 하지만 또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포토샵정도를 사용할 땐 열이 발생하지 않았어서 혹여나 사용하시는데 열이 난다면 이런 부분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성노트북에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직접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윈도우 설치를 너무나도 잘 해놓아서 편하게 설치를 하실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전혀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셔도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이 아주 친절하게 나와있으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윈도우 10 부팅 디스크 만들기'라고 치면 많은 자료들이 나와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하시길 권하고 각종 드라이브 설치도 한성컴퓨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성컴퓨터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다운로드 센터 - TFX245S 검색 - 드라이브 설치]

 

주의사항만 잘 읽어주시고 설치하시면 문제 없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다 해주실 수 있죠? 그리고 키보드에 숫자자판이 있는 것처럼 따로 숫자자판이 없기 때문에 불편하실 수 있지만 따로 게임이나 다른 것을 할 일이 없으시다면 큰 문제 없이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거예요.

 

 

 

제가 아무래도 컴퓨터 기능에 대한 건 아주 무뇌하기도해서 혹시나 더 자세한 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상세페이지까지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coupa.ng/bQhvJ5

 

한성컴퓨터 언더케이지 블랙 노트북 TFX245S (i5-10210U 35.56cm)

COUPANG

www.coupang.com

 

노트북 구매에 고민하고 계신분들은 한성컴퓨터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보시고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