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라이프/아이템

드디어 출시! 삼성의 야심작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및 가격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원스타입니다.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선 이어폰만 사용했었는데, 무선 이어폰이 생기고부터 잘 사용하던 유선 이어폰은 중요한 통화를 하거나 혹은 업무적으로 활용해야 할 때 외에는 사용을 하지 않게 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선이 여러모로 번거롭다 보니 무선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고, 무선 이어폰의 장점이 워낙 많다 보니 무선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리고 싶은 아이템은 바로 갤럭시 S21과 함께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입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는 플러스와 라이브 때와는 다르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이란?

 

<버스나 지하철 소음 속에서도 음악이 제대로 들립니다. 기기에 내장된 소음 조절기가 외부 소음을 감소시켜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도 몰입에 방해 받지 않고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면 항상 문제가 되었던 게 주변에 소음이 들리면 상대방의 목소리가 잘 안들리거나 제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이 안될 때가 많다는 것이었죠. 이제 이런 부분까지도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통해서 개선한 모습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케이스 모습입니다. 굉장히 아담한 것이 주머니에 '쏙' 넣기에도 부담 없을 것 같이 생긴 것 같아요.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라이브때보다 색상도 더 세련되고 이쁘게 잘 뽑힌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바이올렛 색상을 구매해야 할지 블랙으로 고민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네요.

 

컬러는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팬텀 실버이라는 정식 명칭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니 내가 좋아하는 색상으로 취향껏 고르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내부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확실히 깔끔하게 생겼고, 동글돌글한 케이스이다 보니 휴대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이번에 삼성에서 디자인에도 더 많이 신경 쓴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이번에 출시 된 무선 이어폰은 라이브 때 선보였던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으로 다시 출시하게 되었는데, 기존에 나온 커널형 무선 이어폰들은 대부분 외부 소음으로부터 그리 좋은 성능을 발휘하진 못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사용하던 디자인도 커널형이었는데, 지하철이나 혹은 정류장 인적이 조금만 많아도 제 목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노이즈 캔슬링에 이러한 단점들을 확실하게 잡으려는 삼성의 의도를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인해서 내외부 마이크가 실시간으로 소음을 모니터링해주어서 주변 소음을 최대 99%까지 필터링 해주고, ANC 강도 조절이 있어서 주변 환경에 따라서 강도 레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땐 강하게 지인과 대화를 하거나 소리를 줄여야 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약하게 주변 음성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음량을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오픈형보단 커널형이 외부적으로도 크게 티가 안나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이 경우 내가 끼고 있는지 안 끼고 있는지 몰라서 빼지 않고 끼고 있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지만요.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사운드에도 큰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소리의 왜곡을 줄이기 위한 6.5mm 트위터를 탑재하여, 전체적인 음역대에서 정확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11mm 대형 우퍼를 탑재하여 풍부하고 파워풀한 중저음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사운드를 원음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동 전환 기능으로 갤럭시 기종끼리 원활하게 넘나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블릿으로 영상을 보고 있거나 업무를 보다가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온다면 버즈를 이용하여 바로 통화를 할 수 있고 통화가 종료되면 다시 태블릿으로 전환되어 내가 보고 있던 영상이나 업무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자동 전환 기능으로 보다 더 편리하게 내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제품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영상을 찍을 일이 있으시고 그것을 내 음성을 담아야 할 때 마이크로 활용해서 쓰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면 나의 음성을 녹음하고, 배경음까지 동시에 녹음해주기 때문에 주변 소리와 음성을 동시에 또렷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의 충전은 C타입으로 충전하시면 되고, 이어버드 61mAh와 충전 케이스 배터리는 472mAh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완충을 했을 시 최대 8시간까지 재생되며 무선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게 되면 최대 28시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NC 강도 조절 기능을 쓰실 경우 최대 5시간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인에게 맞게 잘 세팅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퀵 충전도 지원하고 있어서 5분 충전하면 1시간가량 재생할 수 있다고 하니, 급하게 이용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렇게 퀵 충전을 통해서 미리 충전해놓고 나올 걸 이라는 걱정을 덜하게 될 것 같아요.

 

 

이건 플러스와 프로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이 두가지를 비교해보셔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걸 알 수 있고 무엇보다 일상생활에서 겪는 고충을 어느 정도 보완해준 것 같아서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Qa7u9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팬텀 블랙)

 

https://coupa.ng/bQa7zN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팬텀 바이올렛)

 

https://coupa.ng/bQa7Dw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팬텀 실버)

 


 

각각 원하시는 색상을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현재 정상가 239,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카드 할인 5%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카드로 결제하시는 분들은 227,810원에 구매하실 수 있으니 혜택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삼성과 경쟁이 치열한 애플에서 이번에 내놓은 에어팟이 30만 원대인 걸 가만한다면 이 정도 가격에 좋은 스펙을 지닌 무선 이어폰을 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1월 15일~30일까지 런칭 이벤트이니 이 점도 참고하셔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바이올렛이나 시크한 블랙으로 고민해보고 하나 장만해서 실사용 후기도 한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착용감, 기능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출시한 갤럭시 버즈 프로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