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라이프/패션

돌고 도는 패션, 추억과 감성을 소환한 HOT 트랜드 뉴트로 패션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뉴트로(Newtro)' 패션이 올해에도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트로라는 신조어는 새로움(New)와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인데요. 80년대와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레트로 패션에 현대적인 감성을 재해석한 패션입니다. 저는 아직 용기가 나지 않아서 도전을 하고 있지 못하지만 패션을 좋아하고 관심 많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일링이어서 오늘은 패션을 선도하는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스타일링을 내는지를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5년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청청패션을 선보였던, 혜리 님

 

 

#잊을만하면 돌아오는, 청청 패션

 

여러분은 뉴트로 패션 하면 어떤 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80,90 시대에 유행했던 청청패션일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의와 하의 모두를 청청 패션으로 두른다는 건 자칫 잘못하면 촌스러움과 함께 패션 테러리스트에 오를 가능성이 매우 크죠. 이런 위험 리스크가 있음에도 매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룩이기도 합니다. 또 이상하게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괜스레 청 계열의 제품을 구매해놓고 장롱 속에서 세월을 보내게 하는... (제가 그랬거든요...)

 

 

출처 W 코리아
출처 W 코리아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청청 패션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색감의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그만큼 실패할 확률도 높기도 하지만, 또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청을 활용한 점프슈트도 정말 세련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란 더욱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거기에 여성분들은 청자켓에 청핫팬츠를 매칭 시켜도 굉장히 스타일리쉬해지기 때문에 활용 방안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출처 디스커버리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무너뜨릴 애슬레져 룩

 

청청패션이 뜨면서 함께 뜨고 있는 패션이 있습니다. 바로 애슬레져 룩이라는 뉴트로 패션입니다. 애슬레져 룩이란 일상복과 운동복을 겸용해서 입을 수 있는 스타일링입니다.  레깅스라는 스포츠웨어가 이제는 단순히 운동을 위한 것뿐만 아닌 일상생활을 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스포츠웨어만 착용했을 시 다소 가벼워 보일 수 있기에 재킷이나 액세서리 혹은 양말과 운동화를 활용하여서 포인트를 활용하는 것도 더욱 세련되어 보이면서도 정말 일상생활을 하면서 입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의 연출력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퍼프 슬리브

 

#나의 매력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퍼프 슬리브

 

퍼프 슬리브는 소매산이나 소맷부리에 개더를 넣어 부풀린 소매의 총칭을 말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멜론 슬리브라고도 라고도 부릅니다. 보통 퍼프 슬리브라고 할 경우에는 짧은 것을 가리키고, 기장이 긴 경우에는 벌룬 슬리브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센스 있게 위에 두 사진들을 가지고 왔으니 참고해서 스타일링 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0년대에 큰 유행을 선도했던 일명 어깨 깡패 룩으로 알려지기도 한 파워 숄더 룩 또한 퍼프 슬리브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워숄더 룩

 

 

바로 이런 느낌이 파워숄더 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시니까 더 이해가 빨리 되시죠? 만약 데님이나 애슬레져 룩에서 뭔가 신선한 패션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런 퍼프 슬리브 룩을 통해서 과감하게 스타일에 변화를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퍼프 슬리브는 사랑스러운 느낌의 여성미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날, 데이트하는 날, 중요한 모임에 참석하는 날 이런 퍼프 슬리브 룩을 입는 것도 추천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2020년 뉴트로 패션으로 변화를 줘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오늘은 2020년 여성분들에게 어떤 패션이 유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연예인분들을 빗대어 표현해보았습니다. 패션은 돌고 도는 거라고 하지만 이런 옷을 디자인하시는 분들의 창의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걸 또 엄청난 센스와 감각으로 패션을 소화하시는 분들도 보면 그저 부럽기 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을 위한 스타일링을 알아보았지만, 추후에는 남자분들을 위한 패션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