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라이프/아이템

우리의 마음을 성장시켜준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박새로이(박서준)이 사용한 갤럭시 플랩Z

 

 

드디어 이태원 클라쓰가 16화라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고, 또 이 드라마를 통해서 수많은 명대사와 수많은 스타들이 각자의 개성과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원작을 반영하면서도 요소요소 새로운 장면들을 추가하면서 더욱 캐릭터들을 살려내는 연출력은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박보검이라는 배우의 출연은 아마도 많은 시청자분들을 놀라게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보면서 굉장히 놀랬습니다. 보면서도 정말 잘생겼다 라는 생각만 스치더라고요. 저런 셰프라면 여러분도 무조건 합격시키시겠죠? 잘생겼는데 요리까지 잘해버리니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통해서 얼굴을 봐서 그런지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짧지만, 부드럽고 강렬한 임팩트를 남겨준 것 같습니다. 아아 오늘은 이렇게 줄거리를 설명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쓴 건 아니고, 드라마를 보다 보니 정말 신기한 장면을 보게 되면서 이렇게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장면! 이 장면을 보면 우리 박새로이가 통화를 하는데 핸드폰을 펼쳐서 열어버립니다.  휴대하기도 꽤 괜찮아 보이는 저 휴대폰의 정체는 바로 갤럭시 플립Z라는 소문만 무성히 받던 삼성의 새로운 핸드폰이더라고요. 출시와 동시에 20여 개국에서 완판이 날정도로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자랑했을 만큼 재입고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예상되는데 이렇게 박서준이라는 당대 최고의 스타와 올해 상반기를 뜨겁게 달궈준 드라마에서 나왔으니 그 인기는 더욱 크게 증폭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걸 어떻게 접었다가 폈다가 할 수 있는건지.. 지금 다시 봐도 신기하네요. 출고가가 165만 원이나 한다고 하니, 감히 엄두를 못 내겠네요 저는 허허 그럼 잠깐 플립 Z의 성능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이 글은 그저 제가 너무 신기하고 궁금해서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스냅드래곤 855+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S10과 똑같은 프로세서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8G에 해당하는 램과 256G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추가 지원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256G 정도면 충분히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전 아주 무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를 사용하고 있고 이번에 적용한 이 디스플레이는 유리 소재로 만들어져서 찍힘이나 긁힘에 조금 더 강해졌다고 합니다. 굴곡이 없는 느낌으로 펼쳤을 때 보다 더 깔끔하고 플랫 하게 개선함과 동시에 폰을 닫을 때는 디스플레이에 부딪치지 않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폰을 닫은 상태에서도 시간, 알람 확인 같은 아주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무엇보다 휴대하기가 정말 편하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1:9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어서 영화 화면 비율과 동일하여서 정말 풀 스크린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1:9 비율을 지원하지 않는 영상은 양쪽으로 블랙바가 생기면서 그 영상에 기존처럼 맞춰져서 재생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블루투스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스마트폰에 점차 C타입의 이어폰을 지원하지 않고 있고 이번 플랩 Z 제품에서도 C타입 이어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게 새로운 제품들에 적응해야하는거겠죠 아무래도?? 이 제품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기능은 바로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이였습니다. 21:9 비율을 나눠서 동시에 두 가지 앱을 사용이 가능하다는겁니다. 파란선으로 영역 구분까지 해주기 때문에 멀티 기능을 활용해서 영상을 보면서 궁금한게 생기면 바로바로 검색해볼 수 있거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폰을 닫은 상태에서도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후방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배터리는 3,300mAh으로 평범한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처럼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이번 갤럭시 플랩Z 5G도 출시했다고는 하지만 솔직히 지금 현시점에 5G로 바꾸는 건 어찌 보면 돈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데이터 자체를 5G로 가기 위해서 구축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자리를 잡는 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기 때문에 4G를 사용하시다가 후에 5G 데이터 구축이 어느 정도 될 때 바꾸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