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엔터테이먼트/배우

내일이 더 기대가 되는 배우 '김다미'

매 회차마다 화제를 몰고 다니는 드라마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태원 클라쓰" 이 드라마에 모든 배우가 빛나지만 지금 현재 완벽한 소시오패스 연기를 보여주면서 극에 긴장감 그리고 "이 배우의 클라쓰"를 많은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유독 인상 강한 역할을 도맡아오던 그녀의 포텐이 이제야 폭발하는걸까요? 저는 오늘 신인이라기엔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당당히 자신이 왜 주연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김다미님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다미님은 영화 <나를 기억해>를 통해서 스크린 데뷔를 했습니다.  올해 26살이 된 그녀는 다시 정말 어린 나이에 무슨 저런 괴물이 다 있어? 할 정도의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본격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작품은 영화 <마녀>라는 작품을 통해서 였습니다. 95년생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의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여주었는데요. 한참 주가를 올리고 있던 배우 김고은님, 배우 김태리님을 이을 차세대 스타로써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강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만큼 그녀의 연기가 훌륭했다는 걸 증명하는 계기가 아니였을까요?

 

아마 제 글을 읽고 계신 많은 독자분들께서도 '김다미?', '누구지?', '아 그배우가 이 배우야?' 등의 반응을 보여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영화<마녀>의 감독님께서는 자윤 역에 신인을 캐스팅 할 것 이라는 자신의 계획을 말해주었고, 이에 1500:1이라는 어마어마한 오디션까지 보았다고하는데요. 아무리 많은 사람들을 오디션을 보고했지만 마땅히 자윤이라는 캐릭터를 소화할 배우를 찾지 못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지치고 포기하려던 순간 등장한 게 바로 배우 김다미님.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자신만의 색깔과 연기력으로 감독님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이 1500:1을 뚫고 나온 배우가 되었다고 하네요. 괜히 괴물신인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나온게 아니겠죠? 하지만 이 꼬리표도 결국 자신의 연기력으로 많은 대중들을 납득시켰습니다.

 

 

https://youtu.be/Oyx98w9Sa2U 

 

그쯤에서 그녀의 소름 돋는 연기를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또 다른 얼굴을 기대하게 만드는 배우 김다미님은 다음 작품이 기다려지는 혜성 같은 신인배우에서도 압도적은 지지를 받으면서 정말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그녀의 소름 돋는 연기가 정말 신인배우가 할 수 있는 연기인가? 싶을 정도로 소름이 돋았습니다.

 

 

 

 

가뜩이나 배우 박서준님이라는 흥행보증수표와 같은 배우와 인기 웹툰인 '이태원 클라쓰'의 만남은 이미 대박을 예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배우 박서준님만큼이나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배우 '김다미'님의 등장은 아마도 굉장히 신선할거라고 생각됩니다. 1995년생이라고는 믿기 힘든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데뷔 전 미팅 모델로써 활동한 경력까지 가지고 있는 그녀이기에 그녀의 패션 감각에도 상당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천대 공연예술학과를 나온 그녀는 대학을 다닐때에도 학업에만 집중하는 충실함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자신의 실력을 쌓는게 먼저라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만큼 지금의 배우 김다미님이 존재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런 연기 경력이 없음에도 오디션을 통해서 감독의 눈을 사로잡을만큼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던 그녀였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준비했을지가 너무 궁금해지네요. 데뷔 후 두 작품만에 당당히 청룡영화제 신인상, 대종상 신인상, 올해의 새로운 여자배우상, 캐나다 판타지아영화제 베스트 여배우상등을 휩쓸어 담을 만큼 어마어마한 이력을 남긴 만큼

 

이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서 또 어떤 이력을 남기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배우 김다미님이 가수 안지영님과 너무나도 닮은 모습이 많아서 더욱 끌렸던 것 같습니다. (아, 물론 현재 이태원 클라쓰를 찍는 모습만 보고요!) 앞으로 그녀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서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천재적인 지능을 가졌지만 또 자신밖에 모르는 소시오패스 연기를 어떻게 보여질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아, 물론 드라마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진행형이긴 합니다!) 

 

“사랑,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바보 같은 짓거리야.”

“난 너무 잘났기에... 꿈, 사랑 모두 이룰 수 있어.”

 

보잘 것 없는 남자를 최고로 만들어버리겠다는 조이서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 김다미님의 활약을 오늘도 기다리면서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배우 김다미님의 활약 기대되시죠?

 

 

https://youtu.be/5ESbUBKO10Y